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강경화(康京和) 유엔(UN)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 사무차장보 겸 부조정관
  김병호(金炳浩) 즐거운사람들 단장
  김태진(金泰振) SK네트웍스 E&C 총괄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화제의 인물 연합뉴스 > 화제의 인물
발명의날 금탑훈장 받은 남종현 회장 게재일 : 2008. 05. 19 14:08   
[프로필 보기]
 
남종현(대전=연합뉴스) 정윤덕 기자 = "천연차 개발의 노하우를 제약사업으로 확장해 세계시장에서 한국의 발명위상을 높일 계획입니다"

㈜그래미는 각종 식물성 천연재료를 이용해 숙취해소 효과가 뛰어난 천연차를 개발하고 이를 사업화해 지난해에만 15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러한 사업화 실적과 각종 발명장려활동, 적극적인 사회환원활동 등으로 남종현(65) ㈜그래미 회장이 19일 제43회 발명의 날에 최고상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남 회장은 숙취해소효과가 뛰어난 천연차를 개발, 국내는 물론 미국 등 세계 10여개국에서 총 18건의 특허를 받았으며 제네바 등 국제발명전에서 20여차례 수상하는 등 발명가로서 정평이 난 경영자다.

또한 각종 국제학회에서 연구성과를 발표해 학계 권위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음은 물론 발명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남 회장은 이처럼 천연차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제는 제약시장에 도전한다.

그 대표적인 제품이 천연식물을 주원료로 해 독성이 거의 없고 피부를 보호하는 화상치료제로 이 제품은 이미 한국과 미국에서 특허 등록된 상태이다.

남 회장의 발명사랑은 '대한민국 그래미 어워드 청소년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서도 엿볼 수 있다.

㈜그래미 주최로 올해 7회째 이어지고 있는 이 대회는 '발명만이 살길'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국가발전의 초석이 될 청소년에게 발명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발명한국의 기틀을 닦을 수 있도록 발명영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대회이다.

남 회장은 이와 함께 꾸준한 장학사업을 비롯해 독거노인 돕기, 군부대 위문, 사회복지단체 지원 등을 통한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우수기업 경영자로도 손꼽힌다.

남 회장은 "발명은 무한경쟁의 글로벌시대에도 열려있는 풍부한 창조의 세계"라며 "천연차 개발에 이어 인류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하는 제약사업에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그날까지 발명가로서의 길을 끊임없이 걸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bra@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