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강경화(康京和) 유엔(UN)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 사무차장보 겸 부조정관
  김병호(金炳浩) 즐거운사람들 단장
  김태진(金泰振) SK네트웍스 E&C 총괄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화제의 인물 연합뉴스 > 화제의 인물
루츠 베이커 몽블랑 대표 게재일 : 2008. 06. 17 15:01   
(서울=연합뉴스) 김정선 기자 = "몽블랑은 마케팅 전략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후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업 철학에 뿌리를 두고 당연히 해야 할 업무의 일부로 보고 있습니다."

제 17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에 참석하기 위해 내한한 루츠 베이커 몽블랑 인터내셔널 대표는 16일 저녁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 앞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다른 기업과 우리 회사의 문화예술 활동에는 차이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전 세계 11개국에서 시상되는데, 수상자에게는 순금으로 한정 생산하는 그 해의 몽블랑 예술 후원자 펜이 주어진다.

올해 한국에서는 이세웅(67) 예술의전당 및 국립발레단 이사장이 선정됐다.

이 이사장은 자신이 설립한 신일문화재단을 통해 발레리나 강수진 씨를 비롯해 유망한 예술영재를 발굴하고 후원해 왔다. 그가 부상으로 받게 될 문화 후원금 1만5천 유로는 한국발레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베이커 대표는 "1992년부터 시상하고 있는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은 예술가가 아니라 이를 후원하는 사람에게 시상하는 것으로, 후원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수상자에게 자신의 후원활동을 설명하는 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후원활동에 동참하는 기회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베이커 대표는 "수상 후보자들의 명단은 각국 심사위원들에게 보내져 심사과정을 거치게 된다"고 소개했다.

베이커 대표는 이날 몽블랑에서 펼치고 있는 독특한 문화 지원 활동을 자랑했다.

사무실 및 공장에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연극이나 발레 등 공연을 관람하는 직원들을 지원하며, 전 세계 다양한 예술가들에게 '몽블랑'의 상징인 흰색 별 모양을 재해석한 작품을 그려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베이커 대표는 만년필이란 당신에게 무엇이냐는 질문에 심사숙고를 거친 전략 또는 중요한 아이디어를 적어내는 필기구라는 뜻에서 "정신의 힘"이라고 비유했다.

몽블랑 펜은 미국 월가 등지에서 쓰이면서 '파워 펜'이라고도 불리는데, 여기서 '파워'란 지적인 힘을 뜻한다고 강조했다.

베이커 대표는 "한국은 몽블랑의 중요한 시장으로, 세계 톱 10위권에 든다"며 "글을 쓸 수 있는 주얼리인 필기구를 근간으로 하면서 빠르게 성장하는 시계 및 주얼리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리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최태지 국립발레단장, 김용배 전 예술의전당 사장, 정은숙 전 국립오페라단장,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한국계 미국인 바이올리니스트 스테판 재키 등 문화예술계 인사와 주한외교사절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찬과 함께 진행됐다.

js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