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강경화(康京和) 유엔(UN)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 사무차장보 겸 부조정관
  김병호(金炳浩) 즐거운사람들 단장
  김태진(金泰振) SK네트웍스 E&C 총괄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화제의 인물 연합뉴스 > 화제의 인물
가야금 크로스오버 음반 낸 이슬기 게재일 : 2008. 06. 17 14:56   
이슬기(서울=연합뉴스) 김정선 기자 = "진실로 가야금과 국악을 사랑하고 그 가치를 안다면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전통과 퓨전 또는 크로스오버 음악이 전혀 다른 길은 아닐테니까요."

가야금 연주가 이슬기 씨가 가야금 크로스오버 음반 '블로섬'(Blossom)을 냈다.

2006년 "가야금의 음색을 살리면서 일반인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해 보고 싶다"며 가야금으로 재즈, 뉴에이지, 펑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녹음한 '인 더 그린 카페'(In the green cafe)에 이은 이씨의 두 번째 크로스오버 음반이다.

이번 음반 작업에는 일본의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로 활동 중인 이사오 사사키와 재즈 피아니스트 남경윤 씨 등이 참가했다.

'스카이 워커(Sky walker)' 등 서정적인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사오씨는 여러 차례 내한공연을 펼쳐 한국에도 잘 알려져 있다.

대중적인 국악기 가운데 하나인 가야금의 줄은 명주실을 꼬아 만든 것이다.

이씨가 "명주실의 따스한 여운이 만개한 꽃의 아름다움으로 전해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한 것처럼 음반에는 맑고 따뜻한 가야금 음색이 담겨 있다.

바흐의 미뉴에트를 박자를 바꿔 보사노바 리듬에 맞춰 연주한 곡도 있고, 재즈 리듬에 맞춰 가야금으로 주요 멜로디를 연주한 '강원도 아리랑', 가야금 농현의 맛을 살린 '뱃노래' 등이 함께 실렸다.

음반에는 이씨가 민요 '너영나영'을 현대적 분위기로 부른 노래와 직접 작곡한 주제곡 '블로섬' 등도 수록됐다.

이씨의 어머니는 중요무형문화재 제 23호 '가야금 산조 및 병창' 보유자인 문재숙 이화여대 교수다. 여동생 하늬(2006 미스코리아 진)씨도 가야금을 전공해 이들은 '가야금 가족'으로 불린다.

이씨는 25일 오후 8시 백암아트홀에서 음반 발매 기념 콘서트를 연다.

js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