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김병호(金炳浩) 즐거운사람들 단장
  김인환(金寅煥) 토마토저축은행 부회장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화제의 인물 연합뉴스 > 화제의 인물
람사르 영상콘텐츠 최우수 신성희 씨 게재일 : 2008. 09. 05 14:01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다큐멘터리는 진실성이 생명이라고 봅니다. 설정이나 연출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전달하는 힘,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경남도청이 제10차 람사르 총회 개최를 기념해 주최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3일 '태고의 원시림 우포늪'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한 경남정보대 방송영상과 신성희(26) 씨는 "우포늪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 씨는 이번 작품을 위해 4주간 우포늪에서 촬영을 했다. 신 씨는 10분43초 짜리 이 작품을 통해 1억4천만년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우포늪에 대한 소개와 먹이사슬의 흐름과 문제점, 생태계의 오염을 막으려는 사람들의 모습, 쓰레기로 인해 오염이 가속화되고 있는 모습 등을 화면에 담았다.

그는 "개발이라는 미명 아래 우리나라의 많은 늪의 모습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면서 "자연 그대로인 우포늪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면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는 것도 생동감 넘치는 즐거운 일이지만 연출에도 매력을 느끼고 있어 앞으로 방송사 PD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 씨는 지난해 개최된 경상남도 인터넷 방송국 개국 1주년기념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도 '과거와의 대화, 진주성'이란 작품으로 우수상을, '김해분청도자기'로 장려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ljm703@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