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김정환(金正煥)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책국 국장
  전현희(全賢姬)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 저탄소친환경위원회 위원장
  김정환(金正煥) 현대중공업 조선사업본부 본부장(부사장)
  박보균(朴普均) 중앙일보 대기자(부사장대우)
  김학용(金學容) 새누리당 제19대 국회의원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화제의 인물 연합뉴스 > 화제의 인물
공로상 받은 신성일 "그까짓 암세포 다 떨쳐버릴 것"(종합) 게재일 : 2017. 07. 06 09:21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 참석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 참석한 신성일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 참석한 신성일(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배우 신성일이 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에 참석하고 있다. 신 씨는 지난 26일 서울의 한 종합병원에서 폐 조직 검사를 받은 결과 폐암 3기로 진단받고 통원 치료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2017.7.4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폐암 투병 중인 원로배우 신성일(80) 씨가 4일 공식석상에 참석해 "내 몸에 있는 암세포를 모두 다 떨쳐버릴 것"이라고 말했다.
신 씨는 이날 오후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한국영화배우협회 주최로 열린 '2017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그는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걱정을 끼쳐드린 것 같아서 오늘 이 자리에 왔다"며 "내 몸에 있는 암세포, 모두 다 내쳐버릴 것이다"라고 밝게 말해 박수를 받았다.
그는 "배우협회 거룡 이사장에게 폐암 3기라고 하니 깜짝 놀라 하더라. 난 운동을 해서 튼튼하니 그까짓 암세포 이겨낸다고 했다"며 "항암 치료 1번 받고, 방사선 치료 3번 받았다. 의사들이 기본 체력이 워낙 좋아서 밝게 걱정 없다고 했다"고 말했다.

또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열릴 신성일 회고전도 많이 봐주시면 감사하겠다"며 "'행복'이라는 작품을 준비하다 중단했다. 요즘 너무나 분노의 영화가 많아서 따뜻하고 행복한 영화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내년에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폐암 3기 진단을 받고 지난달 30일부터 통원 치료에 들어간 그는 이날 영화계 인사들과 밝은 표정으로 인사를 나누며 팬들의 기념사진 촬영 요청에도 흔쾌히 응했다.
신 씨는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국영화배우협회의 명예회장직을 맡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조'의 김성훈 감독이 한국영화를 빛낸 감독상을, 손현주·김해숙·설경구·김윤진이 한국영화를 빛낸 스타상을, 안재홍·유인영·택연이 한국영화를 빛낸 인기상을 받았다.
한국 드라마를 빛낸 스타상은 장혁에게, 한국영화를 빛낸 신인상은 도경수와 윤아에게 각각 돌아갔다.
hisun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7/04 20:44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