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박윤준(朴胤浚) 前국세청 차장
  김민성(金珉成)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박근혜(朴槿惠) 대한민국 제18대 대통령
  박창균(朴暢均) 前조선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공학부 교수
  이병윤(李秉允) 한국금융연구원 부원장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화제의 인물 연합뉴스 > 화제의 인물
홍영표 "한국당 '망언 3인방' 당윤리위 제소 물타기…국회 추방" 게재일 : 2019. 02. 14 15:48   
"국민과 함께 3인방 퇴출…4당 공조로 5·18특별법 개정안 통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자료사진=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3일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의 '5·18 망언' 논란과 관련, "한국당은 제명이나 출당 등 구체적인 징계 수위에 대해 언급이 없고 소나기를 피하고 보자는 식의 미봉책으로 시간을 끌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한국당이 뒤늦게 사과하고 망언 의원들을 당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지만, 물타기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망언 3인방은 파문이 확산하자 사과했는데 그 내용조차 어이없는 수준이었다. 북한군 개입 규명, 가짜유공자라는 궤변만 늘어놨다"며 "이들에 대한 제명을 통해 국회에서 추방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국민과 함께 이들을 반드시 국회에서 퇴출하고 이를 통해 진실과 정의를 다시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여야 4당 공조를 통해 5·18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 통과시켜서 역사에 대한 날조·왜곡 행위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02/13 10:02 송고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