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이명박(李明博) 前국회 제14,15대 국회의원
  이상규(李象揆) 휴먼테크 마케팅연구원 원장
  문재인(文在寅) 새정치민주연합 제19대 국회의원
  유원(柳洹) LG 홍보담당 전무
  조국(曺國)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화제의 인물 연합뉴스 > 화제의 인물
'대립군' 정윤철 감독, SNS에 "'미이라' 스크린 독점" 비판 게재일 : 2017. 06. 09 09:28   
톰 크루즈 주연 '미이라' 실시간 예매율 60%

 
 

영화 '대립군' 정윤철 감독
영화 '대립군' 정윤철 감독(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정윤철 감독이 2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대립군'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4.25
jin90@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영화 '대립군'을 연출한 정윤철 감독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스크린 독과점'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정 감독은 지난 5일 밤 페이스북에 "'대립군'을 내일부터 극장에서 보기 힘들다"면서 "예매 1등인 '미이라'에 극장을 왕창 몰아주며 '대립군'과 '노무현입니다'가 직격탄을 맞았다"고 썼다.
 
이어 "제 영화가 혹시나 극장을 너무 많이 차지할까 봐 내심 걱정했는데 기우였다"면서 "6일 만에 퐁당퐁당 교차 상영이라니…"라며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정 감독은 "대한민국은 정녕 지옥"이라며 "대통령이 아무리 바뀌어도 재벌들이 안 바뀌면, 돈이 최우선이면 아무 소용없다. 승자독식, 1등만 살아남는 사회는 정글이지 사람 사는 곳이 아니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90억 원짜리 영화가 이렇게 당하는데, 작은 독립영화들은 얼마나 우습고 하찮은 파리목숨이겠냐"고 반문했다.
 
정 감독이 이처럼 격앙된 글을 올린 것은 공휴일인 6일 개봉한 톰 크루즈 주연의 '미이라'가 극장가를 싹쓸이할 조짐을 보이기 때문이다.
 
이날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미이라'의 실시간 예매율은 60.0%를 기록 중이다. 예매 관객 수만 16만 명에 달한다.
 
'원더우먼'과 '캐리비안의 해적: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각각 예매율 9.1%와 7.5%로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할리우드 영화 공세에 밀려 다큐멘터리 '노무현입니다'와 한국영화 '대립군'의 예매율은 4위와 5위에 머물렀다.
 
지난달 31일 개봉한 '대립군'은 1592년 임진왜란을 배경으로 양반을 대신해 군역을 치르던 대립군과 임시조정을 이끌게 된 광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달 5일까지 누적 관객 66만7천954명을 동원했다.
 
 
fusion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7/06/06 15:31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