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별 검색
   출신지역별 검색
   출신학교별 검색
   화제의 인물
   인사
   동정
   부고
 
   
 
  강경화(康京和) 유엔(UN)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 사무차장보 겸 부조정관
  김병호(金炳浩) 즐거운사람들 단장
  김태진(金泰振) SK네트웍스 E&C 총괄
 
   
   
연합뉴스 인물 조선일보 인물
 
 
 인물정보검색
이름 소속기관 직업
출생지 출생년도 년~ 출신학교
  검색   지우기  
 
 동 정 연합뉴스 > 동정
'깃털 붓' 죽전 화백, 인천에 갤러리 개관 게재일 : 20101015 14:36:15   

(인천=연합뉴스) 김창선 기자 = '깃털 붓'의 대가 죽전(竹田) 구석고(62) 화백이 인천시 서구 심곡동에 자신의 호를 딴 '죽전갤러리'를 꾸미고 15일 개관식과 함께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각계 인사와 미술계 인사, 시민 등이 참석, 개관을 축하하고 작품을 감상했다.
갤러리는 인천 서구청 뒤쪽 문화의 거리내 한 건물 3층에 자리잡았으며 330여㎡의 면적에 죽전 작품 100여점이 전시됐다.
또 죽전 선생이 평소 간직하고 있는 190cm 가량의 대형 공작털 붓을 포함, 100여 개가 넘는 깃털 붓도 관람객들을 맞았다.
죽전 선생은 대형 깃털로 학, 호랑이, 대나무 등 자연을 소재로 한 작품과 용(龍), 구(龜), 복(福), 불(佛) 등의 글자를 주로 써 깃털 붓 화백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21, 22, 26회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상, 한국종합예술대전 대상 등 여러 대회에서 인정을 받았고 중국, 일본 등 24개국 순회 초대전 참가로 해외에서도 이름을 떨치고 있다.(☎ 070-8851-8474)
changsu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목록가기